[콕e영상]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 정책, 경제성과 환경성의 조화 중요"
[콕e영상]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 정책, 경제성과 환경성의 조화 중요"
  • 최현식 기자
  • 승인 2020.09.0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이 2일 오후 서울 종로구 HJBC 광화문점에서 ‘합리적 전기요금 체계로의 이행을 위한 정책 과제’를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박광수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에너지 분야에서는 관심 또는 문제가 되는 것이 저렴하면서 동시에 안전한 깨끗한 에너지가 없다는 것이다”며 “저렴하면 환경에 문제가 있고 깨끗하거나 안전하면 가격이 비싼 문제가 있어서 항상 에너지 정책은 경제성과 환경성의 조화라는 선택의 문제에 부딪히게 된다”고 말했다.

김범조 KEI Consulting 상무는 “대표적으로 에너지 전환이라는 에너지 정책의 목표를 보고 그에 따라서 전력의 공급가 소비패턴이 변하면서현행 요금체제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 발생한다”고 말하면서 “합리적 전력소비를 유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 간 형평성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이유수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고 유승훈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주성관 고려대 교수,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