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e영상] 정세균 총리 “공정거래는 대한민국 경제정책의 핵심기조…관련 과제 추진중”
[콕e영상] 정세균 총리 “공정거래는 대한민국 경제정책의 핵심기조…관련 과제 추진중”
  • 최현식 기자
  • 승인 2021.04.0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거래 제도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주춧돌입니다.”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0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같이 말했다.

이날 제20회 공정거래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공정거래 유공자 90여 명이 참가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우리 경제는 지난 40년간 공정거래 제도의 탄탄한 기반에서 성숙한 시장경제로 발돋움 했다”며 “이제 우리는 성숙한 경제기반을 딛고 보다 더 공정하고 혁신적인 시장경제 시스템을 향해 도약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정 총리는 “정부는 공정한 경쟁력의 넓은 마당을 만들기 위해 공정거래를 경제정책의 핵심기조로 설정하고 관련 과제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지난 연말 공정거래 3법을 제정하거나 개정하여 기업의 불투명한 의사결정 구조를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불공정거래 근절을 위해 종합대책을 7차례나 마련하였다”며 “또한 중소기업의 최대 문제인 납품대금 문제를 해소하고자 4년간 현장조사를 통해서 7968억원의 대금 비리 유권을 적발하여 지급하도록 조치한 바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는 공정거래법 시행 40주년을 맞아 학술 심포지엄과 서울경쟁포럼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