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e영상] 2020 대한민국공감콘텐츠 대상, GS칼텍스·우리은행·엔씨소프트 수상
[콕e영상] 2020 대한민국공감콘텐츠 대상, GS칼텍스·우리은행·엔씨소프트 수상
  • 전한울 기자
  • 승인 2020.11.1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미디어그룹 이뉴스투데이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0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에서 △GS칼텍스 △우리은행 △엔씨소프트가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시상식은 디지털 소통 마케팅 도구를 활용한 신뢰받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들은 각각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방재홍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 겸 서울미디어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칭찬과 격려 목적의 이번 시상식은 소통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기준을 제공함은 물론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을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실무자들의 위상정립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국회의 소통 경쟁력 향상을 위한 ‘대한민국국회의원소통대상’은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 윤영찬 의원, 주철현 의원, 고민정 의원과 국민의힘 이영 의원, 서병수 의원, 김은혜 의원이 수상했다.

국회의원소통대상을 수상한 양기대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광명시장 재임 시절 광명시가 ‘소셜 특별시’로 선정돼 관광문화도시로 발전했던 이력이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고 언론과 소통하는 정치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영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사회에 소통을 전파하며 갈등과 다툼을 줄여나가는데 의의가 있는 소통대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향후 국민들과 더 많은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 의원(국민의힘)은 “언택트에서 온택트 사회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시상식은 더 큰 의미가 있다”며 “국회의 디지털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소통CEO 대상에는 김창룡 경찰청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선정됐다.

이번 대상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에 따라 고객 패널이 무작위 방식으로 조사에 참여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검증하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쳤다. ICSI와 SCSI는 △소통채널 운영 △프로모션·이벤트 활동 △콘텐츠 △소통마케팅 효과 등 85개 평가지표로 구성됐다. 새로 개발된 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콘텐츠 활용성 평가도 이뤄졌다.

평가결과 올해 소비자 소통 관련 종합지수는 지난해 대비 소폭 상승한 76.24점으로, 언택트 소통 마케팅 강화가 보편적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방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신문위원회 후원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