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e영상] 주요 대학병원장들, 의대생 국시 거부 대국민사과…“제자들 시험 보게 해달라”
[콕e영상] 주요 대학병원장들, 의대생 국시 거부 대국민사과…“제자들 시험 보게 해달라”
  • 최현식 기자
  • 승인 2020.10.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우 힘든 시기에 의대생들의 국가고시 문제로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깊이 송구합니다.”

김영훈 고려대학교 의료원장은 8일 정부서울청사 본관 브리핑룸에서 대국민사과 성명 발표에서 “보건의료인력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의대생들이 국가고시를 정상적으로 치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며 고개를 숙였다.

김 원장은 “의사 국가고시는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고 2,700여명의 의사가 배출되지 못하면 향후 의료공백으로 위기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6년 이상 학업에 전념하고 잘 준비한 의대생들이 미래 의사로서 태어나 국민 곁을 지킬 수 있도록 국가고시 기회를 허락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국시가 정상화되면 이번 의대생들은 이전과 다른, 국민들을 위한 진정한 의사로 태어날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대학병원장들의 사과에 보건복지부는 "단체적 의사표시는 할 수 있지만 의무에 대한 이행 없이 단체행동이 이뤄진 점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해소되지 않아 아쉬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