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e영상] 민주노총 “김종인, 노동자 기본권 빼앗아 더 큰 것 얻으려는 것”
[콕e영상] 민주노총 “김종인, 노동자 기본권 빼앗아 더 큰 것 얻으려는 것”
  • 최현식 기자
  • 승인 2020.10.0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앞에서 어제(5일) 김종인 비대위원장의 ‘노동시장 유연화’ 발언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어제 중앙당사 이전 현판식 이후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코로나 사태 이후에 경제, 사회 전 분야가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지 않으면 안 되리라고 생각한다”며 “공정경제 3법뿐 아니고 노사관계, 노동법 관계도 함께 개편해달라는 것을 정부에 제의한다”고 말했다.

한상진 민주노총 대변인은 김 위원장의 ‘노동시장 유연화’ 발언에 대해 “어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한 발언이 워낙 신중하고 노동관계법 소위 개정이라는 것이 이 사회에서 끼칠 영향이 너무나 지대할 것이라고 예상이 되기 때문에 급하게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며 “공정경제 3법을 부각시키며 본질적으론 노동관계법 개악으로 나아가는 일련의 수순”이라고 비판했다.

강동화 민주일반연맹 수석부위원장은 “알맹이 빠진 공정경제 3법을 내주고 노동자들의 기본권을 제약하고 빼앗아 더 큰 것을 얻겠다는, 노동 개악을 통해 준 것보다 더 큰 것을 가져올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