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e영상]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유족 "참사 9주기, 피해 인정률 10%도 안돼"
[콕e영상]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유족 "참사 9주기, 피해 인정률 10%도 안돼"
  • 최현식 기자
  • 승인 2020.08.3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건시민센터와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가족들이 31일 오전 광화문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직도 피해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여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유족들은 “9년이라는 세월 동안 고통은 말할 수 없이 많았다”며 “피해자들이 6800여명이 되고 사망자도 1600명 정도 되는데 그분들이 얼마나 고통을 받았을지 생각지도 못 한다”고 말했다.

환경보건시민센터는 “가습기 피해자 정부인정질환 인정률이 8.2%로, 판정신청자 10명 중 1명도 피해자로 인정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가습기피해 인정질환을 늘리고 인정률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정수용 천주교 서울대교구 신부는 “많은 분들이 가습기 살균제 문제가 이제는 다 해결되고 끝났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다”며 “국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는 지금까지 확인된 48종의 가습기살균제 제품 현황 및 성분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위원회에 따르면 1994년 최초로 가습기 살균제가 출시된 후 현재까지 총 판매량은 995만여 개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