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코리아, ‘뉴 RC’ 출시…고성능차 시장 경쟁 예고
렉서스 코리아, ‘뉴 RC’ 출시…고성능차 시장 경쟁 예고
  • 방기열 기자
  • 승인 2019.06.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코리아가 고성능 모델 ‘RC F’, ‘RC 350 F SPORT’, ‘RC 300 F SPORT’ 세 가지 모델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RC F는 렉서스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로, ‘F’는 일본 시즈오카에 위치한 후지 스피드 웨이(Fuji Speed Way)에서 이름을 가져왔다. 고성능 모델은 현대차의 ‘N’, 메르세데스-AMG, BMW ‘M’과 비슷하다.

우선 RC F는 자연흡기 5.0리터 V8 가솔린 엔진으로 고성능 모델의 덕목을 갖췄으며 ‘론치 컨트롤’ 기능을 적용해 더욱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RC F는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흡기 시스템 및 서스펜션의 세밀한 튜닝을 통해 뛰어난 응답성과 핸들링을 실현했고 차량 각 부분의 경량화로 이전 모델 대비 공차중량을 35kg을 줄여 운동성능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RC F의 역동적인 비율에 LC의 우아함이 더해진 ‘RC 350 F SPORT’, ‘RC 300 F SPORT’ 모델에는 렉서스의 V6 가솔린 엔진과 L4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었다.

또한 뉴 RC에는 렉서스 최초의 수직 형태의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으며, 렉서스의 예방안전사양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도 공통으로 도입됐다.

렉서스 코리아의 이병진 상무는 “뉴 RC는 렉서스 팬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팬에게도 가슴 뛰는 드라이빙의 진수를 보여드릴 모델"이라며 “뉴 RC와 함께 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RC F의 가격은 9710만원, RC350 F SPORT가 8260만원, RC300 F SPORT가 7040만원에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